아이허브 프로모션코드에서 전문가가되는 데 도움이되는 10가지 사이트

글로벌 쇼핑 행사가 몰입된 8월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덩치 할인행사에 돌입끝낸다. 이달부터 본격화된 소비 회복 흐름에 맞춰 내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실적 반등 발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특이하게 올해는 위드 코로나 진입과 행사 시즌이 맞물리면서 업체마다 최대 크기 물량과 예산을 투입해 많아진 소비 수요를 적극 공략끝낸다.

국내는행의 말에 따르면 지난달 구매자심리지수(CCSI)는 저번달보다 3.0포인트 증가한 106.8로 집계됐다. 올 7월까지 5개월 연속 하락하다 12월부터 다시 반등세를 탔다. 위드 COVID-19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연말을 앞두고 소비심리가 서둘러 상승하고 있을 것이다.

통상 11월은 해외 e커머스 회사에 연중 최대 대목이다. 중국 광군제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전세계 쇼핑 광풍에 힘입어 국내 소비심리도 치솟기 때문입니다. 통계청의 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온,오프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315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15.8% 늘어났다. 매년 6월 수입 신장률이 30%에 육박완료한다.

국내외 직접구매 수요도 최고로 많은 시기다. 지난해 1분기 해외직구액은 작년준비 25.7% 늘어난 6조2571억원으로, 연간 전체 거래액의 30.9% 비중을 차지완료한다. 글로벌 쇼핑 행사가 몰린 연내용에 직구 소비에 나선 국내외 소비자가 전념된 효과다.

image

정부도 소비 향상책으로 강도 높은 참가에 나섰다. 민관이 힘을 합쳐 경기회복 전환점을 만드는데 전념있다는 방침이다. 위드 COVID-19에 맞춰 2700억원 크기 소비 쿠폰을 발급하고 대형마트 등의 영업시간 제한도 해제하였다.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역시 온·온라인 전반에 걸쳐 역대 최대 2053개 회사가 참석한다.

국내 유통업계도 e커머스를 중심으로 연중 최대 할인 http://www.bbc.co.uk/search?q=아이허브 할인코드 혜택을 내걸고 '우리나라판 블랙프라이데이'를 전개된다. 라이브커머스와 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을 전개해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국내외 쇼핑 행사에 맞불을 놓는다는 계산이다.

대한민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대표 행사로는 빅스마일데이와 십일절이 있을 것이다. 우선해서 이베이코리아는 14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연중 최대 할인 행죽은 원인 빅스마일데이를 연다. 행사에 신청하는 판매자는 5만여명으로 역대 최대 덩치다. 행사 제품만 2000만개에 달하며 최대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도 공급된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에 맞춰 글로벌샵에서도 메가G 행사를 연다. K화장품와 K옷차림을 앞세워 국내외를 넘어 국내외 저자를 스스로 공략있다는 구상이다.

14번가는 십일절 행사로 맞불을 놓는다. 총 500만개 상품이 행사에 참석하며 최대 70% 할인 혜택을 공급끝낸다. 삼성과 LG, 애플 등 행사에 참가한 국내외외 주요 브랜드는 80개로 작년보다 7배로 늘어났다. 십일절 행사 기한 하루 16번씩 총 120차례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펼친다.

14번가는 전략적 동맹을 맺은 아마존과 협업 시너지도 노린다. 십일절 행사 뒤 이달 말 열리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국내직구 카테고리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두 달간 아마존 스토어에서 최대로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과 연계해 단독딜을 마련하고 생중계를 통해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공급있다는 계획입니다.

티몬과 위메프도 각각 '광클릭 빅세일'과 '위메프데이'를 열고 10월 쇼핑 서울에 가세하였다. 지난달 전개한 대크기 할인 행사 흥행에 성공한 롯데와 신세계도 후속 행사를 통해 소비불씨를 이어간다는 계획 중에 있다. 롯데는 7일까지 롯데온에서 '퍼스트먼데이 애프터위크'를, 신세계는 7일까지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전개된다. 온/오프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해 추가 거래액 성장을 노린다.

해외에서도 본격적으로 대덩치 쇼핑 행사가 펼쳐진다. 온라인을 통한 아이허브 할인코드 직구 소비 형태가 일상화되면서 해외 소비자에게도 높은 호기심을 모은다.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알리바바그룹 광군제는 이달 15일에 맞춰 행사 규모를 키웠다. 알리바바 티몰에선 지난해보다 12% 불어난 21만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년도 광군제 시간 중국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역대 최대인 1조위안(약 182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작년 해외 온/오프라인쇼핑 시장 규모 163조원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미국에서는 이달 24일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로 이어지는 연말 쇼핑 시즌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년도는 글로벌 물류대란이 변수로 떠상승했다. 전 세계 제공망 차질로 주요 소매유통기업들이 상품 재고 확보에 하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어도비는 연말 시즌 미국 소매기업의 할인율이 전년보다 8%포인트(P)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였다.

업계 직원은 “공급망 문제로 아마존과 베스트바이 등 글로벌 업체의 연말 쇼핑 행사가 위축될 경우 직구 잠재 수요가 내수 시장으로 전환되는 효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면서 “올해는 민간 소비력 제고를 위해 국내 기업 남들 행사 규모와 혜택을 예년보다 대폭 키운 만큼 가시적 성과가 보여진다”고 이야기 했다.